eunchurn

_Pale Blue Eyes (2016-2017 AW)

01_ 어른이 되면 꼭 하고 싶었던 것 중 하나는 학교 같은 회사를 만드는 것이었다.

몇 해 전 일본 출장을 갔을 때였다. 항상 그렇듯 편집샵을 조사하고 몇몇의 옷에 ‘질투심’과 ‘존경심’을 느끼고, 저녁식사로 잘 숙성된 물고기와 맥주 3병을 마셨다. 그날 밤 신주쿠의 호텔로 걸어가면서 난 어른이 됐다는 것을 알게 됐다. 옷장에는 제법 그럴듯한 수트와 타이들이 가득하고, 지금까지 모아두었던 디자인 노트는 꽤 두툼했다.

새로운 회사를 만들고 함께 일하는 동료들과 황당한 우하함에 대해 스스럼없이 이야기하는 것과 유리문으로 된 투명한 냉장고에 예쁜 컬러의 탄산 음료와 맥주를 진열하는 일이 토트넘 대 스완지의 축구경기를 보는 것 만큼 즐거웠다.

처음 생각했던 데로 엉뚱하지만 규칙적이고, 친구가되고 소중해지고, 상상하고 도모하는 사람들이 함께 하는 학교같은 회사가 되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2016년 2월의 밤.

02_ 이번 컬렉션 테마는 ‘소년, 학교, 폭동(BOYS, SCHOOL, RIOT)’입니다. 1960년대 미국 서부가 사이키델릭 록으로 흥청거릴 때 동부에서 시작된 지적이며 어둡고 실험적이며 퇴폐적인 음악을 하던 벨벳 언더그라운드의 서정적이면서도 난폭하고 기괴한 정서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.

03_ 3월24일 오후 4시 DDP S2에서 시작합니다.

디자이너 한상혁

TRACK : VELVET UNDERGROUND x EUNCHURN - PALE BLUE EYES

#CREDIT

  • original track by Velvet Underground - Pale Blue Eyes
  • music rework produced by eunchurn
  • executive producer by Haan Sang Hyuk

featured image